티스토리 뷰
○● 군입대 준비물 진짜 필수적인 것들만 정리! ●○
군입대를 앞두고 계신가요? 혹은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지인이 있나요? 어차피 남자라면 모두 가야하는 군대이기에 군필자로서 이왕 가는 거 쉼의 기간을 갖는다 생각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꽃다운 나이에 2년이 아깝기는 하지만 말이에요. 나라를 지키기 위한 기본을 배우러 가는 기간입니다.
그래도 전 군생활하면서 한국사 1급, 토익 900점을 얻었고, 중국어 공부까지 하고 나왔습니다. 게다가 웨이트까지 1년해서 군입대 전과는 전혀 다른 몸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군입대하는 분들께 한 가지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어느 정도 짬을 먹었을 때 쉬는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았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나라를 지키면서도 개인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이제 곧 군입대를 해야 한다고 해서 너무 슬퍼하거나 우울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군입대 준비물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다른 여러 인터넷 글들을 보니 많이도 적어놓았던데요. 사실 진짜 필수적인 군입대 준비물은 아닌 것들이 많았습니다. 뭔가 필요 없는 것도 필요한 것처럼 이야기하는 듯한?
전 이미 군대를 다녀온 군필자로서 군입대 준비물 진짜 필수적인 것들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자대 배치 받으면 그 어떤 것도 살 수 있기 때문에 훈련소에서 쓸 것들인 것이죠.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1. 전자시계
진짜 무조건 필요한 군입대 준비물입니다. 전자시계만큼 중요한 군입대 준비물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전자시계가 왜 중요하냐... 일단 기본적으로 알람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시간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기 때문에 전자시계는 훈련소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물건입니다. 없으면 같은 분대원들에게도 민폐가 될 수 있을 정도라는 것 꼭 알아두시기 바랄게요!
2. 선크림
훈련소 한 달하는 거 선크림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선크림 솔직히 안 가져도 가도 그만입니다.
그런데 전 개인적으로 선크림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요새 자외선 너무 강합니다. 아시죠? 외출할 때 선크림은 꼭 바르고 나가라는 피부과 의사들의 얘기 말이에요.
훈련할 때 야외에서 오랫동안 서있게 될 텐데요. 피부 관리야 말로 늙지 않는 비결입니다. 해서 안 좋을 게 없습니다. 선크림 꼭 챙겨가서 바르시기 바랄게요. 뭐 피부 관리 상관 없으시다 하시는 분들은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요즘 군대에서 선크림 안 뺏어갑니다^^
3. 여분의 안경
이건 안경을 끼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군입대 준비물입니다.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이 훈련소에서 훈련을 받다가 안경이 부러지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한 달을 안경 없이 보내야 합니다... 진짜 시력 안 좋은 분들에겐 이보다 끔찍한 일이 없죠. 기본 훈련조차 받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여분의 안경을 챙겨가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안경잽이인데, 여분의 안경 챙겨갔습니다 ㅎㅎ
4. 수첩
수첩은 편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하기 위해 가져가는 군입대 준비물이 되겠습니다. 훈련소에서 편지지와 편지봉투, 우표 등은 나눠주는데요.
적어도 편지를 받을 사람들의 주소나 전화를 하고 싶은 사람들의 전화번호 정도는 어디에 적어놓고 가야 뭘 하던지 말던지 하잖아요ㅎㅎ 그래서 수첩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군대에서 수첩도 다 줍니다^^ 그냥 요새는 웬만한 것들은 다 훈련소에서 지급해준다고 하네요.
포스팅을 끝마치기 전에 개인적으로 과자, 초콜릿 등을 군입대 준비물로 꼽고 싶은데요. 전 진짜 훈련소에서 배가 많이 고팠습니다. 뭔가 정신적으로 허전하고 긴장되어 있으니 자꾸 입에 뭘 넣고 싶었던 것 같은데요.
혹시 이런 과자, 초콜릿 등은 훈련소에서 압수해갈 수 있으니 주변 지인들에게 훈련소로 나중에 보내달라고 이야기해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필수 군입대 준비물이니 선택사항이라고 생각해주세요ㅎㅎ